예수님과 초대 하나님의교회에 대한 오해, 아직도?

고발 방송의 함정

최근 먹거리 고발 방송에서 대왕 카스테라에 대한 내용을 다룬 적이 있다. 제작진은 세 곳의 매장에 잠입해서 대왕 카스테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취재했는데, 매장에서 카스테라를 만들 때 사용하는 재료가 매우 좋지 않다고 방송에 내보냈다. 생 달걀이 아닌 보존 기한이 긴 액상 달걀을 사용한다거나, 버터가 아닌 식용유를 대량 사용한다거나 하는 내용이었다. 방송은 마치 식용유나 액상 달걀을 사용해서 만든 카스테라는 먹을 수 없는 음식인 것처럼 이야기 했다.

방송이 나가고 다음날 대왕 카스테라를 찾는 손님은 눈에 띄게 줄었다. 한 매장 주인은 방송 후에 매상이 90% 가까이 떨어져서 오히려 장사를 하는 것이 손해라 폐업을 고려하고 있다고도 말했다. 인터넷에는 해당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이나 아르바이트생이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글이 여러 개 올라왔고, 실제 매장 앞에 ‘좋은 재료를 가지고 양심적으로 만들고 있다’는 문구를 써 붙인 곳도 여럿 있었다. 하지만 이미 사람들의 마음은 돌아섰고, 지금은 지역 곳곳의 매장들이 빠르게 사라지고 있다.

방송에서는 빵을 만들때 식용유를 사용하면 큰일 날 것처럼 이야기 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한다.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재료들을 사용했을 뿐이라는 것이다. 액상 달걀 역시 껍질이나 위생 적인 면에서 생 달걀보다 나을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비양심 적으로 운영하는 매장은 일부일 뿐인데, 방송은 모든 매장이 좋지 않은 것처럼 말한다. 이 방송은 예전에도 여러 업종을 다루었고 문제 삼았는데, 이 때문에 업종 자체가 흔들리거나 무너진 경우도 꽤 있다고 한다. 말로는 고발 프로그램이라고 하지만 정말로 양심적으로 운영하는 업주까지 위협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앞으로도 논란은 계속 될 것이다.

오해 받는 예수님과 초대 하나님의교회?

방송이라 해서 모두가 사실이고 정답은 아니다. 악의적인 편집에 의해서 부풀려지거나 왜곡 되는 경우도 많다. 당하는 사람은 억울하지만 아무리 하소연해봐도 이미 사람들은 떠난 뒤다. 이런 악의적인 소문들이 만들어지지 않았으면 하지만 나쁜 말일 수록 더욱 빨리 퍼지기 마련이다.

이천 년 전 예수님도, 그를 따랐던 초대교회 성도들도 당시에는 억울한 누명을 쓸 수 밖에 없었다. 예수님이 사람의 모습이었다는 것에 대해서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이 될 수 있는가‘ 하며 핍박하였고, 부활하신 것에 대해서는 제자들이 예수님의 시체를 훔쳐갔다는 소문에 더 집중하였을 것이다. 심지어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새 언약 유월절 예식에 대해서 ‘식인한다’는 소문까지 돌았을 정도이다. 단지 성경의 말씀 따라 행했던 내용들이 다른 사람들은 악의적인 소문만을 듣고 제멋대로 판단했던 것이다.

(마태복음 22:29)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고로 오해하였도다

내가 보고 듣고 있는 것이 오해가 없는 사실이라 장담할 수 있을까. 혹시 다른 사람들의 악의적인 소문을 듣고 편견을 가지고 보고 있는 것은 아닐까. 지금도 마찬가지로 참 하나님을 찾는 과정에서 온갖 악의적인 비방이 가득하다. 예수님 때와 똑같이 사람이라 비방하고, 자신들과 다르다고 비방하며, 성경을 본다고 비방한다. 오해하는 시선을 사실인 것처럼 주장한다.

하나님에 대한 오해를 없애려면 성경을 있는 그대로 바라봐야 한다. 모든 일에 있어서 ‘팩트‘를 확인하고 판단해야 하는 것처럼 하나님께 나아가는 과정에서 팩트를 확인하려면 성경을 보면 된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이 그대로 성경에 담겨있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주신 팩트, 성경을 통해 올바른 길을 찾아 나아가자.

– Hee Gee

10 Comments

  1. euni2017-03-31

    와. 완전 정답. 정답입니다!
    하나님의교회를 말하면 많은 분들이 거기 이단아니냐고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시더라고요 ㅜ.ㅜ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는 교회가 어디있다구~~ ㅠ.ㅠ
    확실한 기준, 성경을 통해 옳고 그름을 확인해봅시다. 제~~~발~~~

    응답
    1. bongdal2017-04-03

      왜 이단인지 이유를 물어보면 대부분 제대로 답하지 못하더군요.
      성경으로 이유를 들면 진실을 알려드릴 수 있는데, 대체로는 성경을 펴지도 못하게하니 참 안타깝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볼 수 있도록 진실을 널리 알려야 하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euni님^^

      응답
  2. sorakim2017-04-12

    고발방송으로 오해에 오해를 사서 자살까지 하는 사람들이 있다하죠..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
    이와같은 일이 영적으로도 이루어지고 있으니ㅉㅉ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를 이단이라 매도하는 일부 사람들로 인해 진리교회가 오해를 받고 있으니..
    성경을 통해 올바른 판단을 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응답
  3. 김영채2017-04-24

    요즘은 많은 정보가 여과 없이 흘러들고 있습니다…대표적인 것이 가짜뉴스이죠…그냥 기사의 제목만 보아서는 어느것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하기 힘이듭니다
    그래서 사실확인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신앙생활도 마찬가지일것입니다, 수 많은 교회중에 진짜 하나님을 믿는교회가 어디일까요? 그리고 예수님이 세워주신 초대교회 신앙을 지키는 곳이 어디일까요?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사실확인이 필요합니다..그 사실확인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성경이죠…성경을 기준으로 보면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초대교회 신앙을 지키는 교회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예수님과 같이 새언약의안식일을 지키고 새언약유월절을 지키며 여자성도는 머리수건을 쓰는 규례가 있고 우상숭배를 하지 않으며 3차7개의 절기를 지키는 교회가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초대교회 신앙을 지키는 진짜 교회입니다 이제는 찾으시면 됩니다

    응답
  4. 하미주2017-05-04

    안그래도 우리동네 대왕카스테라가 없어지면서…너무 안타까웠는데…
    예수님께서도 그러한 비난을 받았네요. 하기사 이단이 뭐예요??라고 물으면 아무말도 못하시더라구요.
    성경이 답이었군요. 성경을 통해 올바른 판단을 해야겠습니다.

    응답
  5. 이나리2017-05-19

    소문을 진실인 것처럼 믿고 말할 것이 아니라 정말 사실인지 확인해야 하며 함부로 말하지 않는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더욱이 하나님의 말씀은 더 그러하지요.성경에 있는 사실을 제대로 볼 줄 아는 안목을 가져야 합니다

    응답
  6. 김은희2017-06-30

    무성한 이야기들 가운데 무엇이 거짓인지, 무엇이 진실인지 분별할 수 있는 기준이 분명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문에 휩쓸리게 되어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가 없어요.
    교회나 진리에 대한 부분도 똑같아요. 성경을 올바르게 분별할 수 있는 판단의 기준으로 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답
  7. 이소연2017-07-17

    오해는 진실을 바라보는 가운데 편견을 가질수 밖에 없습니다.
    편견을 버려야 진실이 보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진실 성경만이 해결해 줄수 있습니다.
    성경을 바로 보면 하나님이 보입니다.

    응답
  8. 이하늘2021-08-13

    모든 사람들이 성경을 통해서 참교회, 구원이 있는 하나님의교회를 찾고 나와 구원에 이르는 축복 받길 바랍니다.

    응답
  9. 이하늘2021-08-14

    하나님께서 주신 팩트 – 오직 성경대로 하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뿐 입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