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이 가지고 있는 두 가지 의미 – 우리도 유대인이다

유대인이 되시겠습니까?

보통 이스라엘 사람을 우리는 유대인이라고 많이 부른다. 이전 야곱의 열두 아들 중 유다로부터 이어진 자손들을 유대인이라고 불렀던 것인데, 이제는 이스라엘인이라 부르기 보다는 유대인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더 많다. 그들은 유대교를 통해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섬기고 있는데, 자신들이 하나님께 택함을 받은 존재들이라는 자부심이 상당하다.

(요한복음 4:22)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니라

구약 성경에서는 유대인이 하나님께 택하심을 입은 민족들이고, 오직 그들에게만 하나님의 축복이 약속 되어 있다고 여러 번 언급되어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유대인과 이방인을 철저히 구분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이 구원받기 위해서는 우리도 유대인이 되어야 하는 걸까? 아니면 억지로 유대인이 될 수 없으니 구원은 포기해야만 하는 걸까. 고민이 될 수도 있지만 다행히도 신약에 와서 예수님께서는 유대인 뿐만 아니라 이방인에게도 복음을 전파하라는 말씀을 주시면서 이방인이라 할지라도 그리스도를 믿으면 다 하나가 되어 구원받을 수 있다고 하셨다.

(로마서 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

예수님으로부터 시작된 신약, 새 언약 복음은 제자들을 통하여 이스라엘을 넘어 주변의 많은 국가에 전파되었고 지금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알게 되었고 믿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유대인이 되어야 하는 이유

성경에는 유대인에 대해 두 가지로 표현하고 있다. 어떤 곳에서는 유대인이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했기 때문에 구원받을 수 없다고 기록한 곳이 있는 반면, 어떤 곳에는 여전히 유대인이 구원받는 다는 기록이 있다.

(로마서 2:28~29) 대저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찌니 신령에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로마서의 말씀에서는 이를 더 분명히 구분하여 표면적 유대인이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이면적 유대인들이 존재하며 그들이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다. 다시 말해 지금은 겉 모습이 유대인이라 해서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이천 년 전에 오셔서 알려주시고 본 보여주신 새 언약을 지켜 행하는 자가 이면적 유대인이 되어 구원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구약에 행하였던 육신적인 할례가 아닌 물로서 받는 것이 그리스도의 할례로써 즉, 침례를 받은 자가 하나님의 자녀이자 이면적인 유대인이다.

(골로새서 2:11~12) 또 그 안에서 너희가 손으로 하지 아니한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적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너희가 세례(침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바 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왜 하나님께서는 유대인을 택하셨던 것일까. 다른 나라 사람의 입장에서 불공평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육적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축복하심 속에 지금까지 나라를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이 무언가 특별하거나 우월한 존재여서가 아니라 그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참 자녀인 이면적 유대인이 있음을 우리에게 알게 하시기 위함이다.

우리는 유대인이 되지 말아야 하고, 또 유대인이 되어야 한다. 육신적인 유대인으로써 이미 지나간 옛 언약을 고집하는 사람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을 지키며 온 세상에 전파하는 영적인 유대인이 되어야 한다. 이면적 유대인이 모여있는 곳 하나님의교회에는 겉 보기에는 여러 나라와 여러 민족들이 모여 있지만 영적으로는 하나님 안에서 한 자녀, 형제자매이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이스라엘의 예루살렘으로 성지순례를 갈 것이 아니라, 이제는 하늘 예루살렘께서 계시는 시온인 하나님의교회로 나아가야 한다.

– HeeGee

7 Comments

  1. 고마음2017-03-08

    육적 유대인을 통해 이면적 유대인인 우리에게 허락된 축복을 깨닫게 하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새언약 진리로 영적 유대인으로 택하여 주시고 구원을 허락하여 주셨으니 새언약을 온세상에 전파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겠습니다.

    응답
    1. bongdal2017-03-14

      결국은 우리들을 위하여 모든 역사를 이끌어가셨다는 사실에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택함을 받았다고 소홀하거나 게으르지 말고 아버지 어머니 온전히 따라가는 자녀가 되어야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고마음님!

      응답
  2. 12202017-08-02

    이면적유대인 정말 신기하고 놀랍네요.
    이면적유대인이 모여있는곳 하나님의교회 !! 하늘예루살렘이 있는곳 하나님의교회 !!
    알면알수록 신비로운 하나님의교회!!네요.

    응답
  3. 이소연2018-01-10

    표면적 유대인이 아닌 이면적 유대인 영적인 유대인이 되어 우리를 구원주시기 위해 이땅에 새언약 진리를 가지고 오신 아버지 어머니를 온전히 영접하는 자녀가 되도록 합시다.

    응답
  4. 이하늘2021-09-07

    하늘아버지, 하늘어머니를 영접한 우리(하나님의교회)는 영적인 유대인입니다.

    응답
  5. 표면적 유대인은 육적 유대인들을 의미함이요, 이면적 유대인은 새언약안에 있는 성도들로
    마지막때 구원받을 하늘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를 영접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입니다.
    부족하지만 구원받을 이면적 유대인들로 삼아주신 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께
    무한한 감사와 영광과 찬양을 올립니다.^^

    응답
  6. 멋진사람2021-11-19

    성경에는 이 시대에 구원받을 영적 유대인이 있음을 증거하고 있죠
    하나님께서 주신 새언약 진리를 지키며 믿음을 지키는 영적 유대인~
    이 시대에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입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