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도, 사도 바울도,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도 이단?

나사렛 이단의 괴수, 사도 바울

(사도행전 24:5) 우리가 보니 이 사람은 염병이라 천하에 퍼진 유대인을 다 소요케 하는 자요 나사렛 이단의 괴수라

누군가 인터넷에 이단에 대해 쓴 게시글 중에 사도행전 20장의 내용을 인용한 것을 보게 되었다. 이단은 전염병이고, 사람들을 혼란에 빠트린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위의 구절을 인용했다는 것은 자신들이 참 하나님이신 예수님과 사도 바울을 핍박했던 유대인들과 동일한 사람이라는 것을 시인하는 모양이 되었다. 왜냐하면 사도행전 24장 5절의 말은 사도 바울을 고소했던 아나니아라는 대제사장과 변호사 더둘로가 한 말이기 때문이다.

(사도행전 24:1~2) 닷새 후에 대제사장 아나니아가 어떤 장로들과 한 변사 더둘로와 함께 내려와서 총독 앞에서 바울을 고소하니라 바울을 부르매 더둘로가 송사하여 가로되…

유대인들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올리우신 이후에는 그를 따랐던 사람들이 다 흩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그들의 생각과는 달리 예수님은 승천하심을 제자들에게 보이셨고, 진리를 확신한 사도들과 초대교회 성도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전파하면서 그 규모는 점점 커져갔다. 당시 기득권 층이었던 유대교의 대제사장들은 특히나 자신들이 받을 이익들을 빼앗긴다는 생각에 진리는 확인하려 하지 않고 그저 자신들을 위협하는 그리스도인들을 없애고자 힘썼다.

사도 바울은 처음에는 유대교인으로서 예수님을 핍박했던 사람이었지만, 이후 예수님의 계시를 받고 가는 곳곳마다 많은 사람들에게 진리를 가르치고 예수님을 전파했다. 사람들이 점점 사도 바울의 말을 따르고 예수님을 믿게 되니, 대제사장 아나니아는 말도 안 되는 누명을 사도 바울에게 씌워 재판에 세웠다. 변호사 더둘로가 ‘나사렛 이단‘이라고 한 것은 나사렛 예수님을 가리킨 것으로써 결국 저들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을 비방했다는 것이 된다.

하나님의교회도, 안상홍님도 이단

하나님의교회도 이단이라는 말을 참 많이 듣는다. 그들이 말하는 이단의 기준이 무엇인지 보면 성경이 아니고 사람의 생각이 기준이다. 성경에서는 우상숭배하지 말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그 말씀대로 십자가를 세우지 않았더니 이단이란다. (어떤 교회는 십자가가 없어 이단 논쟁에 시달리다가 십자가를 세우는 것으로 이단 목록에서 제외 되었다고 한다.) 또한 성경에서는 사람의 모습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으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그 말씀대로 안상홍님을 믿으니 이단이란다. 그들의 주장대로는 사람이 하나님이 될 수 없으므로 이단이라는 말을 하는데, 중요한 것은 사람이 하나님이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셨다는 것이다. 이 역시도 이천 년 전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비방하면서 한 말과 똑같다.

(요한복음 10:33)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참람함을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이단의 기준은 사람이 아니라 성경이다. 아무리 저들 나름대로의 이단의 기준을 세운다고 한들 하나님께서 인정하시지 않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사람들이 이단이라고 말하는 것에 신경 쓰지 않고 오직 진리만을 지키고 전할 뿐이다.

(갈라디아서 1:10) 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 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랴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랴 내가 지금까지 사람의 기쁨을 구하는 것이었더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

사람을 기쁘게 하는 기독교인이 되고 싶은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기독교인이 되고 싶은가. 사람의 기준을 따르려 한다면 그들이야 말로 하나님이 아닌 사람을 믿는 종교다.

– Hee Gee

6 Comments

  1. AIRI2017-03-05

    저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이 되렵니다.
    어떤 순간에도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나아가겠습니다!

    응답
    1. bongdal2017-03-14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크진 않지만, 적어도 하나님을 배반하는 어리석은 자는 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자녀의 구원을 가장 원하셨던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해하고, 형제자매 모두 함께 구원으로 힘차게 나아갑시다.
      복 많이 받으세요 AIRI님!

      응답
  2. 김영채2017-03-13

    이단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일반적으로 이단이라 하면 나와 생각이 다르고 다른 믿음을 가지고 있으면 이단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믿는 신앙인의 입장에서 이단의 기준은 하나님의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경을 주신 이유는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행하라고 주신것입니다
    성경의 가르침과 반대로 하면서 나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무리가 이단 아닐까요? 십자가숭배는 우상숭배로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내용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가르침을 따르는 신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바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응답
    1. bongdal2017-03-14

      말씀대로 사람의 기준으로 보는 이단이 아니라, 하나님의 기준으로 보는 이단이 진짜 이단이지요.
      사람들의 시선에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을 택하는 사람이 되어선 안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일은 우리도 싫어하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에 우리도 기뻐하는, 하나님 마음에 꼭 합한 자녀가 됩시다.
      복 많이 받으세요 김영채님!

      응답
  3. 12202017-08-09

    정말 놀랍네요.
    오히려 자신이 이단임을 인정하는것이네요
    자신의 생각과 고집은 성경속 하나님의 가르침이 아니라도 세상에서도 가장 골이타분한 사람들 같아요.

    응답
  4. 러뷰2017-08-18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이단이라면
    예수님도, 사도 바울도 이단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왜냐?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께서 허락해주시고 본보여주신 새언약을 그대로 지키고 있으니까요. 🙂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