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유대인의 명절, 유월절을 지킨다?

유대인의 명절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 하나님교회는 틀렸다고?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신 이유가 유대인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신약에 와서는 유대인의 명절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 하나님의교회는 왜 유대인 명절까지 지키냐? 율법주의자들인가?!!”

라고 주장한 사람을 만났다.

하나님의교회가 유대인의 명절을 지킨다고? 어라? 그럼 지키지 않아도 된다는 주장이 맞는거 아냐?… 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저들의 주장 속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시키려는 의도가 들어있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예수님께서 누구이신가?
예수님께서는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이시다.

(빌립보서 2:5~6)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마가복음 8:29) 또 물으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 하매

하나님께서 이 땅에 사람의 모습으로 오셨다.

이땅의 죄인들을 천국으로 인도하시기 위해서이다.
예수님께서 사람의 모습으로 오셔서 지키신 율법과 행하신 일들은 우리에게 본을 보이신 것이다.

(요한복음 13:15) 내가 너희에게 행한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하여 본을 보였노라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까지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경계가 있었지만 예수님께서 오신 이후로는 더이상 유대인과 이방인의 경계가 없어졌고 모두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요 구원받을 대상임을 알려주신 것이다.

(갈라디아서 3:28)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주자나 남자나 여자 없이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들과 가르침은 유대인으로서가 아니고 유대인들만을 위한 가르침이 아니다.
참고로 유대인들은 양을 잡아서 옛언약의 유월절을 지켰지만 예수님은 떡과 포도주로서 새언약의 유월절을 본보이신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분명 유월절을 지키라고 명하셨다. 그리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계명을 지킨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서 하나님을 향한 사랑을 나타낼수 있는 것이다.

(요한복음 14: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 너희가 모든 일에 나를 기억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전하여 준대로 그 유전을 너희가 지키므로 너희를 칭찬하노라

사도바울도 ‘그리스도의 본’을 좇아 하나님의 계명을 행하였다고 하였다.

(고린도전서 11:1~2)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 너희가 모든 일에 나를 기억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전하여 준대로 그 유전을 너희가 지키므로 너희를 칭찬하노라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유월절 성만찬식도 그대로 행하였던 것이다.

(고린도전서 11:23~26)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그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5:7~8)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으로도 말고 악하고 악의에 찬 누룩으로도 말고 누룩이 없이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떡으로 하자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유월절은 유대인의 명절이 아니라 새언약으로써 영생을 허락하신 ‘새언약’이다.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것은 결국 예수님의 본을 행하지 않는 것이다. 그들의 정체는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는자들임을 알수 있다.

-Hee Gee

12 Comments

  1. Hyun2017-01-09

    유대인의 유월절이라 지켜야하는것이 아니고
    예수님의 유월절이기때문에
    새언약을 지켜 행하는거죠~^^*

    응답
    1. bongdal2017-01-10

      안녕하세요 Hyun님! 그렇죠.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는 사람들이 이런 주장을 하니 너무 안타깝습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모두 지켜 구원에 이르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

      응답
  2. 반딧불2017-01-09

    아직도 유월절을 유대인의 명절로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군요.
    그렇다면 돌아가시기 전, 유월절을 알려주신 예수님도 단지 유대인으로 생각하시는건가요?
    이 땅에 구원주러 오신 그리스도께서 죽기 직전 지키신 절기입니다.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일지 한번쯤은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응답
    1. bongdal2017-01-10

      이런 저런 핑계를 만들어 어떻게든 안지키려고 노력을 하니 너무 슬픕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려고 노력을 한다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응답
  3. AIRI2017-01-10

    유월절하면 대부분 양을 잡는 구약의 유월절만 생각하나 봅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제자들과 지키신 새언약 유월절이 실체인데 말이죠.

    응답
    1. bongdal2017-01-10

      안녕하세요 AIRI님. 만나서 반갑습니다. 🙂 그렇죠.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모두 구약시대로 초점을 맞추면서 안지켜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실체를 볼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응답
  4. swane2017-01-10

    유월절을 지킬 필요없다는 자들은 예수님의 희생을 헛되게 만들어버리는 자들이네요.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를 유월절 포도주 속에 약속하였다 말씀하셨거늘..
    구약은 그림자요, 신약은 실체이므로 우리는 실체속에 세워주신 새언약 유월절을 감사히 지키면 되는 것입니다.

    응답
    1. bongdal2017-01-10

      안녕하세요 swane님! 맞습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실체되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유월절을 지켜야겠습니다. 🙂 복 많이 받으세요!

      응답
  5. Nana2017-01-10

    정말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는 사람들이네요. 트집 잡을게 없어서 별걸로!
    하나님의교회는 새언약을 허락해주신 예수님의 본을 따라 유월절을 지켜행하고 있지요!

    응답
    1. bongdal2017-01-10

      안녕하세요 Nana님. 유월절을 부인하기 위해서 여러모로 고생들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겸손한 마음으로 지키면 좋을텐데 말이죠… 너무 안타깝습니다. Nana님 복 많이 받으세요! 🙂

      응답
  6. 임수연2017-02-12

    예수님을 유대인으로만 바라본 2천년 전의 유대인들과 같은 오류에 빠져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초림예수님께서 새워주신 새언약유월절…재림예수님께서 찾아주신 새언약유월절…
    열심히 지키겠습니다.

    응답
  7. 요이2017-11-17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새언약 유월절은 구약시대에 유대인들이 지켰던 유월절이 아닙니다.
    2천 년 전,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친히 세우시고 지키는 본까지 보여주신 소중한 하나님의 계명이에요. 🙂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하나님의교회처럼 지켜보아요.
    새언약 유월절을!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