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식품과 나쁜 식품, 영생의 양식과 썩을 양식

좋은 식품과 나쁜 식품은 구분할 수 없다

밀가루 음식을 끊으면 각종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다.

계란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

MSG 음식은 건강에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에는 음식에 대한 각종 정보나 체험담들이 올라오는데,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접한 정보들을 사실 확인도 하지 않은 채로 무조건 신뢰하는 경우가 많다. 누군가 이런 것이 좋다더라 하면 공동구매를 하고, 이런 것은 나쁘다더라 하면 미련 없이 버리기도 한다. 일상으로 많이 섭취하게 되는 계란에 대해서도 어떤 이는 완전 식품이라 하고, 어떤 이는 콜레스테롤의 주범이라고 한다.

식품 연구가들에 따르면, 무조건 좋고 나쁨을 가리는 것은 옳지 않다고 한다. 각 식품 하나하나에는 매우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을 수도, 좋지 않은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는 것이다. 어떤 음식을 섭취하기 전에 먼저 정보를 찾아보는 것은 좋은 자세이지만 그 많은 정보들 중에서 나에게 맞는, 진실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영의 양식에는 좋고 나쁨이 있을까

그렇다면 영혼의 양식에도 먹어야 할 음식과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이 있을까.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썩는 양식이 아닌 영생의 양식을 먹으라는 말씀을 주셨다.

(요한복음 6:27~54)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요한복음 6장의 말씀은 예수님께서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오천명을 먹이시는 오병이어의 기적을 베푸시고 제자들에게 가르침을 주시는 내용이다. 오천 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기적을 보고 따르고자 하나 예수님께서는 오천 명을 먹인 양식은 썩는 양식이며, 영생을 얻는 양식이 따로 있다고 하셨다.

이어서 예수님 자신이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이라 하시며 자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라는 말씀을 주셨다. 이 말씀을 들었던 열 두 제자들과 오천 명의 사람들은 전혀 다른 반응을 보이게 된다.

(요한복음 6:60) 제자 중 여럿이 듣고 말하되 이 말씀은 어렵도다 누가 들을 수 있느냐 한대… 이러므로 제자 중에 많이 물러가고 다시 그와 함께 다니지 아니하더라 예수께서 열 두 제자에게 이르시되 너희도 가려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되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

같은 말씀을 듣고 제자들은 영생의 말씀임을 믿고 예수님을 따랐지만,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을 다 떠나갔다. 분명 예수님의 말씀은 좋은 영혼의 양식이었음에도 그 양식을 거부한 이들이 더 많았다. 다수가 말하는 정보를 따르면 위험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모두가 깨닫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특히나 영혼의 양식에 있어서는 ‘그렇다더라’는 소문은 주의해야 한다.

타인이 좋다고 한 음식이라도 정작 나 자신에게는 좋지 않은 음식이 될 수도 있다. 어떤 경우에는 그 음식이 내 목숨을 위협하기까지 한다. 하나님의 자녀라면 그에 맞게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한다. 아무 정보나 다 받아들여서 먹지 않아야 할 양식까지 먹어서는 안 된다. 예수님께서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라‘고 하신 말씀은 무슨 의미일까. 예수님이 안계신 지금, 우리는 어떻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마실 수 있을까. 그 해답은 새 언약 유월절에 있다.

– Hee Gee

4 Comments

  1. 이소연2017-03-20

    썩을 양식이 아닌 영생을 얻는 하나님의 말씀을 신중히 살피고 실천하는 우리가 되어요.

    응답
  2. 김영채2017-03-20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야 합니다…우리를 지으시고 만드신 분이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보다 우리 자신을 더 잘아시는 분이 하나님이시죠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정해 주신 새언약유월절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영의 양식이므로 지키라고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면 그 말씀에 순종으로 따라야 합니다

    응답
  3. 성혜영2017-04-21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영혼을 위해서 영생을 얻는 양식을 주셨습니다.
    오직 하나님 계명과 말씀에 순종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는 날까지 따라가야겠습니다.

    응답
  4. 별이2017-05-24

    요즘 오래 살기를 바라는 세상에 영생을 주는 양식이 있다면
    주저말고 참여해야죠~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