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면역력을 튼튼히 하려면,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로

환절기, 면역력을 사수하라

면역력이란 외부에서 침입하는 각종 바이러스 등의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이다. 우리가 생활 하는데 있어 꼭 있어야 할 힘으로써, 면역력이 강하면 균에 노출되더라도 병에 걸리지 않고 혹은 걸리더라도 금방 이겨낼 수 있지만 면역력이 저하되면 평소에는 걸리지 않을 질병에 걸릴 수 있다. 면역력이 약해져서 흔히 걸리는 질병 중 하나가 감기인데,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에 똑같이 생활했는데도 누구는 멀쩡하고 누구는 몇 날 며칠을 독감으로 고생하게 되는 이유가 바로 면역력의 차이다. 특히 환절기에는 계절이나 환경의 변화가 많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한다.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한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 맞다.

평소에 손을 잘 씻는 습관을 들인다. 손만 잘 씻어도 질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

아침을 꼭 챙겨먹고 음식은 골고루 섭취한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되는 음식은 버섯, 잡곡, 채소, 발효식품 등이 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위의 다섯 가지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사실 이 내용들은 다들 알고 있는 내용들이다. 하지만 알고만 있어서 될 것이 아니라 실천을 해야 내 몸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봄이 다가오는 3월, 날씨는 많이 따뜻해졌지만 꽃샘추위도 만만치 않으므로 면역력을 잘 키워두자.

영적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로

육체의 면역력도 중요하지만 우리 영혼의 면역력에도 관심이 필요하다. 영적 면역력을 관리하지 않고 이리저리 휩쓸리게 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영혼에 병이 깃들 수 있다. 세상에는 우리 영혼을 공격하는 사단 마귀가 두루 다니고 있기 때문이다.

(베드로전서 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영적 면역력을 강화해야 사단 마귀에게 대적하여 승리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하나님께서는 믿음을 굳게 하라는 말씀을 주셨다. 믿음을 굳게 하는, 영적 면역력을 강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에베소서 6:11~17)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우리의 영혼에 침입해 들어오려 하는 균, 마귀에 대적하여 승리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신갑주를 입어야 한다. 육체의 면역력을 위해 좋은 음식들을 골라서 골고루 먹는 것처럼, 말씀도 아무 말이나 들어서 받아 먹을 것이 아니라 진정한 하나님의 말씀을 찾아서 먹어야 한다. 그 말씀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에서 찾을 수 있다. 사람의 생각이나 말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 100% 그대로를 지키고 있다.

좋은 습관도 행해야 나에게 득이 되는 것 처럼, 영적 면역력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진리를 찾아 행하는 움직임이 필요하다. 지금 혹시 나의 영혼이 불량식품만 섭취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보자. 지금까지 나쁜 습관을 행하고 있었다는 이제는 좋은 습관으로 바꾸어 영혼의 구원에 온전한 모습으로 들어가자.

– HeeGee

9 Comments

  1. AIRI2017-03-03

    몸도 마음도 튼튼히 하기 위해서 면역력 강화가 꼭 필요하네요
    몸도 중요하지만, 영혼의 건강도 잘 챙기겠습니다^^

    응답
    1. bongdal2017-03-14

      훼방과 미혹에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믿음이 되기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 양식을 든든히 먹고 튼튼한 우리가 됩시다.
      늘 보는 성경 말씀인데도 날마다 다른 깨달음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AIRI님!

      응답
    2. 저두요..새롭게 시작한 9월에 영적면역력 아주 튼튼하게 키워서 마귀는 대적하고 하나님 자녀는 더욱 사랑하는.. 예쁜 딸되기위해 영원한 생명의 양식 자주 공급받아 쑥쑥 자라고 성장할께요~♡

      응답
  2. 김소라2017-04-26

    우리 영혼을 헤치기 위한 영적 균… 사단 마귀의 훼방에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계명을 지키면 영적 면역력이 강해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답니다^^
    육신의 건강에도 면역력을 키워야하듯… 우리 함께 영적 면역력을 강하게~~

    응답
  3. 고마음2017-05-10

    영적 좋은 습관으로 영적 면역력을 강화해야 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100%그대로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서 생명의 양식으로 악한 균을 물리쳐야겠습니다.

    응답
  4. 시야2017-09-29

    영적 면역력을 튼튼히 하는 하나님의교회!
    알기만 해서 되는게 아니라 아는 걸 실천하는게 제일제일제일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성경을 통해 알고, 실천하는 올바른 믿음을 가져 영적 면역력을 튼튼히 가져보아요!

    응답
  5. 이요리2017-11-03

    건강을 위한 좋은 습관을 행해야 면역력이 생기는 것 처럼,
    영적 면역력을 위해서도 좋은 습관을 행해야 해요.
    그건은 바로 적극적으로 진리를 찾아 행하는 움직임!
    진리인 하나님의 말씀을 성경을 통해 찾고, 바르게 행하는 하나님의교회야말로 튼튼하고 건강한 영혼의 소유자들이 있는 진리교회라 할 수 있습니다 🙂

    응답
  6. 김수현2017-11-07

    영적으로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100%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이 되어 있어야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여 영적으로 건강해지는 우리가 되어요^^

    응답
  7. 이하늘2021-09-10

    영적인 좋은 습관을 이곳 – 하나님의교회에서 시작해보세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