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6일 동안 천지가 창조되었고, 7일째 안식하셨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는 일이 6일간 이어졌고, 일곱째 되는 날에 그 일을 마치시고 안식하셨다.”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창세기의 기록이다. 이 안식일이 모세시대에 내려와서는 십계명의 네 번째 계명으로써 지켜지게 되었고, 현재 전세계 기독교인들도 나름대로 안식일을 지킨다며 매주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다. 그런데 현재의 안식일은 토요일 예배와 주일(일요일) 예배, 둘로 나뉘어져 지켜지고 있다. 숫자로 따지자면 주일 예배를 지키는 교회가 더 많은 편이다. 왜 같은 성경을 읽고, 같은 하나님을 믿으면서도 행위는 각자 다르게 나타나는 것 일까.

첫째날인 일요일로부터 일곱째날인 토요일.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안식일이 처음에는 토요일이었다는 것은 기독교인 모두가 알고 있는 내용이다. 그러면서도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과 오순절 성령 강림의 날이 일요일이었기 때문에 이후의 초대교회도 일요일 예배를 점차 지키게 되었다고 한다. 안식과 부활이 같은 의미인가? 아니면 성령 강림과 같은 의미인가?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은 부활절로,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은 오순절로써 각각 지켜져야 한다. 안식일은 천지창조를 마치시고 안식하신 날,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이기 때문이다.

(창세기 2:2)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일요일 예배는 그 시작이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 예수님 부활과 사도들의 순교 이후 사람의 생각에서 시작된 것으로, AD 321년 일요일 휴업령으로 인해 잘못 정착되었다. 그 시기에도 진리를 지켰던 초대교회 성도들은 핍박을 당하면서도 안식일 토요일 예배를 지켰다.

안식일이 주일(主日)이다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을 지킨다. 그리고 주일을 지킨다. 토요일도 지키고 일요일도 지킨다고? 아니다. 하나님의 날(主日)인 안식일을 지킨다.

(출애굽기 31:13)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마태복음 12:8)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구약에서도, 신약에서도 하나님의 날은 동일하게 안식일이다. 초대교회가 지켰다는 주의 날 역시 하나님의 날인 안식일을 가리킨다.

(요한계시록 1:1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하나님의 구원은 사람의 많고 적음에 달려있지 않다 하셨으니(사무엘상 14:6), 단순히 다수의 사람들이 지킨다 해서 일요일 예배를 지킬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올바로 알고 지키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전세계 곳곳에서 말씀 그대로의 안식일을 지키고 있다.

– Hee Gee

16 Comments

  1. AIRI2017-02-16

    다들 열심히 지키는 주일이 하나님의 날이 아니라 그저 주의 첫번째 날일 뿐이네요.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바뀌었다고 당당히 말하는 사람들이 많이 안타깝습니다. 올바로 알려주어야겠어요.

    응답
    1. bongdal2017-02-20

      대다수가 거짓을 진실로 알고 있으니 이럴 때 일 수록 진실을 알고 있는 우리들이 더 열심히 알려주어야겠습니다.
      거짓이 아무리 많다고 한들, 승리는 진실에 있으니 담대히 전합시다. 복 많이 받으세요 AIRI님!

      응답
  2. 미소-천사2017-02-16

    주의 날은 안식일이지 일요일이 아닙니다.
    주인되신 하나님의 날은 일곱째날 안식일이지요!

    응답
    1. bongdal2017-02-20

      주인 되시는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라 말씀하셨으니,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이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당연합니다.
      우리는 안식일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믿고 있는데, 일요일을 지키는 사람들은 어느 하나님을 믿고 있는 것일까요?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함께 열심히 알립시다. 미소-천사님 복 많이 받으세요!

      응답
  3. hee~2017-02-17

    진정한 주일은 안식일이죠~~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불법의 날 일요일이 아닌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하나님의 날인 안식일을 지켰을 때 거룩함을 덧입고 구원의 은혜 가운데 나아갈 수 있는 것이다

    응답
    1. bongdal2017-02-20

      맞습니다. 하나님께서 인정하시지 않은 주일은 축복 받을 수 없는 날입니다.
      우리가 영원한 안식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허락하신 안식일을 감사함으로 지켜야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hee~님!

      응답
  4. hyomind2017-02-17

    진정한 주일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뿐이네요^^
    하나님의 날은 오직 안식일입니다..
    안식일이야말로 창조주의 기념일입니다.

    응답
    1. bongdal2017-02-20

      안식일에 담겨 있는 뜻을 제대로 알고 지켜야 하겠습니다.
      안식일은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 부활절은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이죠. 복 많이 받으세요 hyomind님!

      응답
  5. 장미야2017-02-18

    하나님이 주인인 날, 주의 날은 분명 안식일 토요일입니다.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에서만 하나님의 계명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킵니다~

    응답
    1. bongdal2017-02-20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가 제대로 지키고 있으니, 제대로 된 안식일을 널리 알려야 되겠습니다^^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하셨으니, 우리는 물론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과 함께 안식일을 거룩히 지킬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장미야님!

      응답
  6. bright2017-02-19

    하나님의 날은 일요일이 아닌 안식일 토요일입니다.
    참된 주일 예배를 드리는 곳 하나님의교회입니다.

    응답
    1. bongdal2017-02-20

      반갑습니다 bright님^^
      말씀대로 참된 주일이야말로 토요일에 지켜지는 안식일입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는 일요일 예배가 아닌 토요일 예배를 지켜야 합니다. 몰라서 지키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알려주어야 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응답
  7. luree2017-02-25

    일곱째 날 토요일이 안식일이요 주일입니다
    따라서 안식일은 폐지되고 주일을 지킨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응답
    1. bongdal2017-03-14

      겉으로는 같아 보이는 이름이었지만, 다시보니 그 속의 뜻은 ‘하나님의 날 / 주의 첫째날’ 전혀 다른 뜻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폐지하신 적이 없는 안식일인데, 왜 그들은 부러 잊고 싶어하는 것일까요.
      날이 중요하지 않다 말하는 사람도 있으나 우리는 그 말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더 중시 해야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luree님!

      응답
  8. 김은희2017-04-14

    진정한 주일은 일요일이 아니라 안식일이었네요.
    하나님의 날인 안식일이 일요일로 바뀐 적이 없음에도 하나님의 뜻은 알지 못한 채..
    그들이 만들어낸 이유를 내세워 일요일을 주일이라 말하고 있으니 너무나 답답합니다!

    응답
  9. 김수현2017-08-16

    하나님의교회는 천지창조 권능의 기념일인 일곱째날 안식일을 지킵니다.
    구약에도 하나님의 날은 안식일 토요일이였고, 신약에도 하나님의 날인 안식일은 토요일이이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도 하나님의 날인 안식일을 지킵니다.
    일요일은 성경에 분명히 없습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